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비염과 목감기에 정말 좋은 음식인 생강 ! 쉽게 먹는 방법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바로 만성 부비동염 환자거든요 ,, ^-^....

도움좀 얻어 가시렵니까? 그럼 잘 읽어주세요,,ㅎㅎ

 

달지 않은 생강차를 찾다

큰 병원이나 이비인후과를 가서 약을 처방받으면

늘 약사 선생님께서 마지막에 '생강이랑 유자 많이 드세요' 라고 하셨거든요.

그래서 저는 카페에서 파는 생강차를 주로 사먹었습니다.

 

특히 이디야 생강차는 다른 곳 생강차와 다르게 생강 편이 아주 얇고 잘게 썰어져 있어서 생강편까지 모두 먹을 수 있고,

매운 편이라서 뜨겁게 마셨을 때 코랑 목이 뚫리는 효과가 있었거든요.

 

그런데 너무 달다 보니, 매일 먹는 게 너무 부담이 되어서 '생강절임' '생강청'이 아닌, 진짜 우려서 먹을 수 있는 '생강 차'를 찾게 되었어요.

 

 

미세플라스틱 없는 안전한 티백 

 

 

그래서 우려 먹는 차를 알아보다가 청년농원에서 만드는 생강차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직업적으로 소재에 대해서 좀 민감한데요... 최근에 티백에서 미세플라스틱이 추출된다는 기사를 보고 안전한 티백 종류를 골랐어요.

 

이 생강차 티백은 PLA로 만들어졌는데 PLA는 Polylactic acid라는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진 소재거든요. 밑에 사진 첨부해두었습니다 !

 

홍보 협찬 이런 거 아니고요.... 네이버에서 샀는데 왜 여기서 홍보하겠어요 ㅋㅋㅋㅋ(홍보일 경우 부비동염50년더감)

(내돈내산 구매인증)

비염과 감기에 좋은 생강차 내돈내산 구매내역

 

티백 50개에 12,400원이니까 1개에 248원 꼴이네요.

저는 1개로 2번 우려 먹으니 개당 124원..정도 ㅇ0ㅇ..

비염과 감기에 좋은 생강차 후기

 

 

포장지도 플라스틱 소재만 사용한 게 아니고 종이소재를 같이 사용해서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었네요?

티백은 오른쪽 사진과 같이 반짝거리는 플라스틱 소재가 아니라 PLA로 제조한 버석거리는 종이 느낌의 소재에요.

비염과 감기에 좋은 우려먹는 생강차 티백

 

 

생강차 맛

생강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서 먹어봤습니다 ! 생강 향이 생각보다 진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 더 많이 났어요. 매운 맛도 크게 느껴지지 않았고요. 생강 100%만 들어 있는 티백이니, 당연히 단맛도 없어요.

 

그런데 오래 우려 두어서 아주 진해졌을 때는 생강의 매운 향이 느껴졌어요 !

일반적으로 우리가 차를 마시는 머그컵이나 텀블러에 물을 가득 채우고 우린다고 했을 때 매운 맛은 없을 것 같은 농도였습니다.

비염과 감기에 좋은 생강차 티백 우려먹기

 

사실 저는 아주 매워서 목이 뻥 뚫리는 걸 기대했는데 이건 좀 아쉽더라구요.

근데 뜨거운 물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오히려 좀 더 좋은 것 같기도..?

 

 

청년농원은 그리고 미아찾기 캠페인, 기부와 같은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업체 같았어요. 그래서 더욱 소개하고 싶었습니다아 헤헤

우려먹는 생강차 후기

 

생강차뿐만 아니라 카페인 유무에 따른 다양한 건강 차 30종을 같이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안전한 티백으로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ㅎㅎ

맵지않은 생강차 후기

 

 

이 글을 보신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 있는 감기는 얼른 나으시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랄게요 :D

 

반응형